본문 바로가기

웹일본어·OA활용/강의자료

[2012년/제4주차] 일본어IME설정 및 일본어작성법익히기(3)

지난주는 체육대회와 축제로 꼬박 일주일간 수업이 없었죠? 와우~ ㅎㅎ

다들 재미나게 잘 보내셨나요? ^_^

축제 마지막날은 우리의 '싸이'님께서 오셔서 축제를 더욱 빛내주셨었죠?

열광의 무대를 눈앞에서 보신 분들은 그 감동이 더욱 컸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제...

축제도 모두 다 끝나고;;;

아쉽게도^^;;;;;;;;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야 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축제 후 추석 연휴에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져 감기몸살에 걸린 학생분들도 많이 계신 듯 한데,

오늘은 개천절이라 다시 휴일이니 잘 쉬시면서 3주 후에 다가올 중간고사에 대비하여

몸 컨디션도 조절하고 공부 감각도 되살려 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

 

 

그럼 아래는, 어김없이 다시 돌아온 웹일본어 수업에 대한 공지입니다.

 

이번 제4주차 10월 5일(금) 웹일본어 수업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 복습

    : 주간 반의 경우, 지난주에 감상 못한 트위터 소개 관련 동영상을 잠시 다시 보겠습니다.

② 일본어 IME를 활용한 한자와 특수 기호, 카오모지, 에모지, 일본어 주소 등의 입력법 알아보기

③ 교재p.34의 내용 확인 및 일본어 입력 실습

 

 


(1) 복습

* 이전 참고글 :

[2012년/제2주차] 일본어IME설정 및 일본어작성법익히기(1) 

[2012년/제3주차] 일본어IME설정 및 일본어작성법익히기(2)

교재는 第1部~第3部까지 전체 내용입니다.

주간반은 기기 사정으로 지난 시간에 보지 못했던 트위터 소개 동영상을 잠시 감상하도록 하겠습니다.

 

 

(2) 일본어 IME를 활용한 한자와 특수 기호, 카오모지, 에모지, 일본어 주소 등의 입력

교재 第4部 p.50 까지의 내용입니다.

이미 설명 드린 부분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으므로, 빠진 내용 위주로 살펴보고 갑니다.

 

 

(3) p.34의 예문 내용 확인 및 일본어 입력 실습

교재에 나와 있는 예문의 발음과 뜻을 간단히 살펴보고, 입력 실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자의 발음은 아래 이미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수업시간에 사용할 PPT 자료 화면입니다.

 

01234567891011

 

 

 

 


 

미리 미리 사전 찾아서 뜻 조사해 오시기 바랍니다.

 

그럼, 또 금요일에 뵙겠습니다~ Bye ((ヾ( ^-^)ゞ Byeー♪

 


 

 

<제4주차 출석대체 과제>

 

제4주차 10월 5일 수업에 결석한 사람들은 아래 과제를 워드 또는 수기로 작성하여 메일 또는 서면으로 제출해주세요.(기한 10월 10일까지)

 

[과제] 트위터 소개용 동영상(ツイッターってなに?)http://seoiljp.tistory.com/265 을 보고 대사 내용을 빠짐없이 일본어로 받아 적고, 그 해석을 첨부하여 제출하시오.

 

 

텍스트에디터(메모장, 워드패드 등) 또는 워드(HWP, MS-WORD 등) 등으로 작성한 경우에는 메일에 첨부하여 제출해 주시고,

수기로 작성한 경우에는 서면제출 또는 스캔하여 메일에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시에는 아래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지시사항 미준수의 경우에는 대체 인정되지 않습니다.)

 

● 보내는 사람 이름은 반드시 닉네임이 아닌 실명을 사용합니다.
● 메모장에서 작성한 텍스트파일은 메일 본문에 붙여넣기 하지 마시고 첨부파일로 제출합니다.
● 파일 저장시 파일명은 [반]_학번_이름_4주차출석대체 로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메일 제목에도 반드시 파일명과 같이 [반]_학번_이름_4주차출석대체 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출석한 학생은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