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일본어·OA활용/강의자료

[2012년/제2주차] 일본어IME설정 및 일본어작성법익히기(1)

9월도 벌써 열흘이 훌쩍 지나고 중순으로 접어 들고 있네요.

아직 낮 햇살은 여전히 여름 기운이 남아 있는 듯 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해서 새벽에는 긴 팔을 입지 않으면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인 것 같습니다.

학기초부터 감기 걸려서 고생하지 않도록, 옷 잘 챙겨입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9월 14일(금) 제2주차 웹일본어 수업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일본어 IME 설정

② 자주 사용하는 일본어 컴퓨터 용어

③ 일본어 입력 실습

 


 

(1) 일본어 IME 설정

일본어 IME 설정은 물론 모두 다 하실 수 있으시겠습니다만,

혹 잘 모르는 학생은 비스타와 윈도우7의 경우에는 교재p.17~p.20을 참고해 주시고

윈도XP의 경우에는 아래 첨부된 글과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0123

 

 

(2) 자주 사용하는 일본어 컴퓨터 용어

교재 p.9~p.10까지의 내용을 익힙니다.

 

 

 

(3) 입력 실습

위에서 익힌 용어들을 실제로 입력하여 봅니다.

 

 


 

일본어 입력 실력은 하루 아침에 늘지 않으므로

조금씩 꾸준히 매일같이 입력하면서 연습하셔야 합니다.

 

그럼, 다들 화이팅하시고, 수업시간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제2주차 출석대체 과제>

 

제2주차 9월 14일 수업에 결석한 사람들은 아래 과제를 작성하여 메일 또는 서면으로 제출해주세요.(기한 9/19까지)

 

[과제] 교재 p.9~10의 내용을 옮겨 적거나 워드 등에 타이핑 한 후, 한글로 해석하여 제출하시오.

 

텍스트에디터(메모장, 워드패드 등) 또는 워드(HWP, MS-WORD 등) 등으로 작성한 경우에는 메일에 첨부하여 제출해 주시고,

수기로 작성한 경우에는 서면제출 또는 스캔하여 메일에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시에는 아래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지시사항 미준수의 경우에는 대체 인정되지 않습니다.)

 

● 보내는 사람 이름은 반드시 닉네임이 아닌 실명을 사용합니다.
● 메모장에서 작성한 텍스트파일은 메일 본문에 붙여넣기 하지 마시고 첨부파일로 제출합니다.
● 파일 저장시 파일명은 [반]_학번_이름_2주차 로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메일 제목에도 반드시 파일명과 같이 [반]_학번_이름_2주차 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출석한 학생은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