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일본어·OA활용/강의자료

[2012년/제11주차] 일본 웹검색 실습(4)-발표개요설명및리허설실시

seoiljp 2012. 11. 18. 17:04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_=)))ブルブル

이제 아침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날들이 많아졌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구요,

이번 학기도 이제 앞으로 5주를 남겨놓고 있습니다.

마지막 2주간은 보강 및 기말고사 주간이므로 실제로는 3주밖에 남지 않은 거네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5주의 기간이 이렇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 여러분들은 학기초의 결심, 모두들 잘 지켜가고 있으신가요?

초심을 잃지 않도록 언제나 스스로에게 다짐 또 다짐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에도 역시 계속해서 일본웹검색실습이 이어집니다.

발표 준비 다 같이 열심히 해 보도록 합시다. Fight!!(o^-^)尸~''☆ミ☆ミ


2012년 2학기 제11주차 11월 23일(금) 웹일본어 수업은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① 실습 보고서 및 PPT 작성 점검 및 최종 원고 작성
② 각 조별 발표 개요 설명 및 리허설 진행




이전 선배들이 발표한 자료는 화면 위 상단의 웹일본어/발표자료 디렉토리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주소는 http://seoiljp.tistory.com/category/발표자료 입니다.(링크 클릭하세요.)



(1) 실습 보고서 및 PPT 작성 점검 및 최종 원고 작성

실습 보고서 및 PPT의 작성을 모두 완료하고 발표할 수 있도록 최종 원고를 작성하도록 합니다.

실습과제의 포인트(교재 p.76에 제시된 내용대로)를 재차 확인하도록 합니다.


다시 한 번 더 강조합니다만, 

일본 웹검색 발표는 웹사이트에 대한 발표이지, 내용에 대한 발표가 아니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검색한 사이트에 대한 선정이유, 각 사이트의 장단점 등에 대한 발표입니다.




: 실습보고서  작성 및 제출에 대하여

아래는 실습보고서 양식입니다. 다운로드하여 보고서 작성 시 사용하도록 합니다. 

채점을 위한 최종 보고서의 제출은 12월 14일(금)입니다.  

  웹일본어발표보고서양식(최종본).docx 

  웹일본어발표보고서양식(최종본).hwp

 

실습 보고서의 제출은 가능한 한 공유사이트의 이용을 권해 드립니다.



: 프레젠테이션 자료 작성 및 제출에 대하여

발표를 위한 PPT 작성 및 제출은 반드시 구글드라이브, 씽크프리, 스카이드라이브 등으로 공유하여 제출하도록 합니다.

이메일로 제출하지 않습니다.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한 PPT작성 방법은 구글문서도구에서 무료 온라인 PPT자료 만들기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채점은 12월 14일(금) 이후에 마지막 저장된 파일을 기준으로 채점하도록 하겠습니다.


주간반의 경우에는 보고서 및 PPT는 조별로 하나씩 제출하시면 됩니다.

야간반의 경우에는 보고서는 개별 제출하시고, PPT는 조별로 하나씩 공유하여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2) 각 조별 발표 개요 설명 및 리허설 진행

: 조별 발표개요 설명

발표를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에 대하여 조별로 간략히 설명하도록 합니다.

발표개요 설명은 모든 조가 다 실시합니다.

주제 및 주제선정 이유, 발표할 웹사이트 및 개요에 대해 간략히 발표합니다.

시간은 약 1분~2분 내외로 합니다.


개요 발표시 아래의 양식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웹일본어(2012)_발표보고서양식(개요예문).pdf  (PDF파일입니다.)

웹일본어(2012)_발표보고서양식(개요예문).hwp(아래한글HWP파일입니다.)



: 리허설 진행

발표준비가 90%이상 완료된 조의 경우에, 희망하는 조에 한하여 리허설을 실시하도록 합니다.(선착순 3개조에 한함.)

리허설은 본 발표와 같은 형식으로 진행하며, 시간은 5분이내로 합니다.

발표는 조원 모두가 함께 하며, 순서는 랜덤으로 당일에 지정해 드립니다.

본 발표시에는 리허설 시 발표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자율적인 개량 및 개선 등이 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 자율평가

다른 조의 발표를 들으며 스스로 평가해보도록 합니다.



이후 수업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1주차(11/23) : 발표 개요 설명 및 리허설 진행

12주차(11/30) : 본 발표 진행(1차 발표)

13주차(12/07) : 본 발표 진행(2차 발표)

14주차(12/14) : 전체 발표 내용 종합 정리 및 상호 피드백/최종 발표 보고서 정리하여 제출

15주차(12/21) : 감상문 작성 및 제출 



그럼, 발표 준비 많이들 해 오시고, 또 금요일 수업에서 뵙겠습니다~.

マタネッ(* ̄ー ̄)ノ彡☆゜・。・゜★・。・。☆・゜・





<제11주차 출석대체 과제>

 

제11주차 11월 23일 수업에 결석한 사람들은 아래 과제를 워드 또는 수기로 작성하여 메일 또는 서면으로 제출해주세요.(기한 11월 28일까지)

 

[과제] 교재 p.78의 연습문제 1번~5번까지를 모두 풀어서 제출합니다.(반드시 워드로 작성하여 메일 첨부로 제출합니다. 필요 시 화면캡처 자료 등을 첨부하도록 합니다.)

 

제출시에는 아래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지시사항 미준수의 경우에는 대체 인정되지 않습니다.) 

 

● 보내는 사람 이름은 반드시 닉네임이 아닌 실명을 사용합니다.
● 파일 저장시 파일명은 [반]_학번_이름_11주차출석대체 로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메일 제목에도 반드시 파일명과 같이 [반]_학번_이름_11주차출석대체 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보고서 형식에 준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표지 작성할 것! 첫 페이지에 과제 제목 및 반/학번/이름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서면 제출 시 수업시간에 제출 불가능한 경우에는 과사에 제출하도록 합니다.

 

● 출석한 학생은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