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일본어·OA활용/강의자료

[2012년/제10주차] 일본 웹검색 실습(3)-PPT작성실습

立冬이 지나고 나니 날씨가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고 있네요.

주말에 비가 내린 후론 더욱 쌀쌀함이 더한 것 같습니다.

입동이 지났으니 이제 초겨울로 접어든 거겠죠?

기온도 계속 한 자리수에 머물고 있으니, 다들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風邪引かないように気をつけてくださいね。)

 

그럼, 아래는 이번 주 수업 내용입니다.

 

2012년 2학기 제10주차 11월 16일(금) 웹일본어 수업은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① 지난 시간에 실습한 내용 점검(주제 선정 및 검색 사이트 점검 등)
② 발표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자료 작성(구글 문서도구-구글드라이브-를 활용한 PPT 작성 실습)

③ 조별 활동

 


(1) 지난 시간에 실습한 내용 점검(주제 선정 및 검색 사이트 점검 등)

* 이전 참고글:

 [2012년/제9주차] 일본 웹검색 실습(2)-실습보고서양식첨부

지난 시간에 선정한 주제에 맞춰 검색해 온 사이트의 링크를 점검한 후, 보고서의 2쪽의 작성 내용을 확인합니다.

보고서 양식은 지난 블로그 포스팅([2012년/제9주차] 일본 웹검색 실습(2)-실습보고서양식첨부)에서

다운로드 받으셔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색 사이트는 지난 시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한 명당 최소한 10개 이상의 사이트를 찾으시어

그 중에서 주제와 발표 내용에 합당한 사이트를 선정하여

최종 보고서에는 1인당 최소 3개 이상의 사이트를 정리하여 리스트를 작성한 후,

4쪽~6쪽까지의 발표보고서 본문(양식2)에 사이트별로 각자 정리하도록 합니다.

 

완성된 보고서는 주간반의 경우에는 각 조별로 하나씩 합쳐서 제출하시면 되며,

야간반의 경우에는 1인당 하나씩 모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 발표 보고서의 제출로 이번 학기 기말고사를 대체(배점20점)하도록 하겠으며,

최종 보고서의 제출일은 12월 14일(금)입니다.

최종 보고서 제출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발표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자료 작성(구글 문서도구-구글드라이브-를 활용한 PPT 작성 실습)

발표 시에 사용할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작성하도록 합니다.

프레젠테이션 자료는 일반적으로 파워포인트 등으로 작성합니다만,

한쇼나, 오픈오피스, 프레지 등 기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던,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만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공동 작업을 위하여 씽크프리나 구글 문서도구등을 활용하여 작성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온라인 공동 작업을 위한 구글 문서도구의 사용에 대해서는 아래 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고서 및 PPT 작성을 위한 웹사이트 캡처 시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더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조별 활동

이하, 발표 수업을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잘 참고하여,

조별로 아래 일정에 맞추어 발표 준비를 잘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0주차(11/16) : 보고서 및 PPT 작성

11주차(11/23) : 발표 개요 설명 및 리허설 진행

12주차(11/30) : 본 발표 진행(1차 발표)

13주차(12/07) : 본 발표 진행(2차 발표)

14주차(12/14) : 전체 발표 내용 종합 정리 및 상호 피드백/최종 발표 보고서 정리하여 제출

15주차(12/21) : 감상문 작성 및 제출

 


 

그럼, 다들 즐거운 한 주 잘 보내시고, 또 금요일 수업에서 뵙겠습니다~.

マタネッ(* ̄ー ̄)ノ彡☆゜・。・゜★・。・。☆・゜・

 


 

P.S.1

아래는 지난 시간에 주간A반 과대 재덕군이 준 맛난 빼빼로 사진입니다~. ㅎㅎ

당일도 아닌데 미리미리 챙겨준 재덕군에게 무한한 감사를~

((맛나게 잘 먹었어요~ ゜☆,。・:*:・゜★o(´▽`*)/♪Thanks♪\(*´▽`)o゜★,。・:*:・☆゜)) 

 

 

P.S.2

더불어서 야간반 김사라양이 맛난 쵸콜릿을 줬는데, 그 자리에서 낼름~ 먹어버려서 사진은 없습니다. ㅎㅎ ^^

((사라양~ 고마와요~ 잘 먹었어요~ サンキュゥ♪(o ̄∇ ̄)/゜))

 

 


 

<제10주차 출석대체 과제>

 

제10주차 11월 16일 수업에 결석한 사람들은 아래 과제를 워드 또는 수기로 작성하여 메일 또는 서면으로 제출해주세요.(기한 11월 21일까지)

 

[과제] 교재 p.77의 연습문제 1번~10번까지를 모두 풀어서 제출합니다.(수기작성가능)

 

 

텍스트에디터(메모장, 워드패드 등) 또는 워드(HWP, MS-WORD 등) 등으로 작성한 경우에는 메일에 첨부하여 제출해 주시고,

수기로 작성한 경우에는 서면제출 또는 스캔하여 메일에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시에는 아래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지시사항 미준수의 경우에는 대체 인정되지 않습니다.) 

 

● 보내는 사람 이름은 반드시 닉네임이 아닌 실명을 사용합니다.
● 메모장에서 작성한 텍스트파일은 메일 본문에 붙여넣기 하지 마시고 첨부파일로 제출합니다.
● 파일 저장시 파일명은 [반]_학번_이름_10주차출석대체 로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메일 제목에도 반드시 파일명과 같이 [반]_학번_이름_10주차출석대체 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파일로 작성하여 제출할 경우에는 반드시 보고서 형식에 준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표지 작성할 것! 내용 상단에 꼭 과제 제목 및 반/학번/이름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출석한 학생은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