立冬이 지나고 나니 날씨가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고 있네요.
주말에 비가 내린 후론 더욱 쌀쌀함이 더한 것 같습니다.
입동이 지났으니 이제 초겨울로 접어든 거겠죠?
기온도 계속 한 자리수에 머물고 있으니, 다들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風邪引かないように気をつけてくださいね。)
그럼, 아래는 이번 주 수업 내용입니다.
2012년 2학기 제10주차 11월 16일(금) 웹일본어 수업은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① 지난 시간에 실습한 내용 점검(주제 선정 및 검색 사이트 점검 등)
② 발표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자료 작성(구글 문서도구-구글드라이브-를 활용한 PPT 작성 실습)
③ 조별 활동
(1) 지난 시간에 실습한 내용 점검(주제 선정 및 검색 사이트 점검 등)
* 이전 참고글:
[2012년/제9주차] 일본 웹검색 실습(2)-실습보고서양식첨부
지난 시간에 선정한 주제에 맞춰 검색해 온 사이트의 링크를 점검한 후, 보고서의 2쪽의 작성 내용을 확인합니다.
보고서 양식은 지난 블로그 포스팅([2012년/제9주차] 일본 웹검색 실습(2)-실습보고서양식첨부)에서
다운로드 받으셔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색 사이트는 지난 시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한 명당 최소한 10개 이상의 사이트를 찾으시어
그 중에서 주제와 발표 내용에 합당한 사이트를 선정하여
최종 보고서에는 1인당 최소 3개 이상의 사이트를 정리하여 리스트를 작성한 후,
4쪽~6쪽까지의 발표보고서 본문(양식2)에 사이트별로 각자 정리하도록 합니다.
완성된 보고서는 주간반의 경우에는 각 조별로 하나씩 합쳐서 제출하시면 되며,
야간반의 경우에는 1인당 하나씩 모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최종 발표 보고서의 제출로 이번 학기 기말고사를 대체(배점20점)하도록 하겠으며,
최종 보고서의 제출일은 12월 14일(금)입니다.
최종 보고서 제출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발표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자료 작성(구글 문서도구-구글드라이브-를 활용한 PPT 작성 실습)
발표 시에 사용할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작성하도록 합니다.
프레젠테이션 자료는 일반적으로 파워포인트 등으로 작성합니다만,
한쇼나, 오픈오피스, 프레지 등 기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던,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만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공동 작업을 위하여 씽크프리나 구글 문서도구등을 활용하여 작성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온라인 공동 작업을 위한 구글 문서도구의 사용에 대해서는 아래 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고서 및 PPT 작성을 위한 웹사이트 캡처 시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더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조별 활동
이하, 발표 수업을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잘 참고하여,
조별로 아래 일정에 맞추어 발표 준비를 잘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0주차(11/16) : 보고서 및 PPT 작성
11주차(11/23) : 발표 개요 설명 및 리허설 진행
12주차(11/30) : 본 발표 진행(1차 발표)
13주차(12/07) : 본 발표 진행(2차 발표)
14주차(12/14) : 전체 발표 내용 종합 정리 및 상호 피드백/최종 발표 보고서 정리하여 제출
15주차(12/21) : 감상문 작성 및 제출
그럼, 다들 즐거운 한 주 잘 보내시고, 또 금요일 수업에서 뵙겠습니다~.
マタネッ(* ̄ー ̄)ノ彡☆゜・。・゜★・。・。☆・゜・
P.S.1
아래는 지난 시간에 주간A반 과대 재덕군이 준 맛난 빼빼로 사진입니다~. ㅎㅎ
당일도 아닌데 미리미리 챙겨준 재덕군에게 무한한 감사를~
((맛나게 잘 먹었어요~ ゜☆,。・:*:・゜★o(´▽`*)/♪Thanks♪\(*´▽`)o゜★,。・:*:・☆゜))
P.S.2
더불어서 야간반 김사라양이 맛난 쵸콜릿을 줬는데, 그 자리에서 낼름~ 먹어버려서 사진은 없습니다. ㅎㅎ ^^
((사라양~ 고마와요~ 잘 먹었어요~ サンキュゥ♪(o ̄∇ ̄)/゜))
<제10주차 출석대체 과제>
제10주차 11월 16일 수업에 결석한 사람들은 아래 과제를 워드 또는 수기로 작성하여 메일 또는 서면으로 제출해주세요.(기한 11월 21일까지)
[과제] 교재 p.77의 연습문제 1번~10번까지를 모두 풀어서 제출합니다.(수기작성가능)
텍스트에디터(메모장, 워드패드 등) 또는 워드(HWP, MS-WORD 등) 등으로 작성한 경우에는 메일에 첨부하여 제출해 주시고,
수기로 작성한 경우에는 서면제출 또는 스캔하여 메일에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시에는 아래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지시사항 미준수의 경우에는 대체 인정되지 않습니다.)
● 보내는 사람 이름은 반드시 닉네임이 아닌 실명을 사용합니다.
● 메모장에서 작성한 텍스트파일은 메일 본문에 붙여넣기 하지 마시고 첨부파일로 제출합니다.
● 파일 저장시 파일명은 [반]_학번_이름_10주차출석대체 로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메일 제목에도 반드시 파일명과 같이 [반]_학번_이름_10주차출석대체 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파일로 작성하여 제출할 경우에는 반드시 보고서 형식에 준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표지 작성할 것! 내용 상단에 꼭 과제 제목 및 반/학번/이름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출석한 학생은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웹일본어·OA활용 > 강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년/제13주차] 일본 웹검색 실습(6)-발표 및 평가② (3) | 2012.12.01 |
---|---|
[2012년/제12주차] 일본 웹검색 실습(5)-발표 및 평가① (2) | 2012.11.27 |
[2012년/제11주차] 일본 웹검색 실습(4)-발표개요설명및리허설실시 (1) | 2012.11.18 |
[2012년/제9주차] 일본 웹검색 실습(2)-실습보고서양식첨부 (3) | 2012.11.04 |
[2012년/제8주차] 일본 웹검색 실습(1) (2) | 2012.11.01 |
[2012년/제7주차] 웹일본어 중간고사 (1) | 2012.10.23 |
[2012년/제6주차] 일본어IME설정 및 일본어작성법익히기(5) (3) | 2012.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