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일본어·OA활용/발표자료

B반 제4조 발표내용 및 자율평가의견(06년)

seoiljp 2007. 9. 24. 22:05

[06년 발표자료]

□ 조원 : 정지애(조장), 안다혜, 편수혜(3명)
□ 주제 : 로리타룩
□ 선정 이유 :
– 일본에 문화 탐방 하러 갔을 때 버스 안에서 로리타 룩을 입은 여자를 본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굉장히 생소한 로리타 룩을 어느 누구의 시선도 신경 쓰지 않고 입고 돌아다니는 모습에 엄청난 인상이 남아 패션의 한 종류이기도 한 이 로리타 룩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 사이트 :
– mary magdalene : http://www.marymagdalene.jp 로리타룩을 판매하는 일본 사이트.(안다혜)
– baby, the stars shine bright : http://www.babyssb.co.jp 여러 종류의 로리타 패션을 선보이고 판매하는 곳.
– Angelic pretty : http://www.angelicpretty.com 홈페이지 소개와 쇼핑을 할 수 있는 곳.
– victorian maiden : http://www.victorianmaiden.com 로리타 룩을 판매하는 일본사이트.

□ 자율 평가 의견
1.로리타룩의 배경과 유래에 대해선 소개가 잘 되었는데 사이트의 소개는 뭔가 좀 아쉬웟다.(A-)
2.로리타에 대해 조사했는데 조원들이 말도 잘 하고 조사도 잘 한 것 같습니다.(A0)
3.발표 준비보다 발표를 더 잘한 것 같다.(A0)
4.지금까지 로리타룩이 코스프레 옷인 줄 알았는데 일본인들이 자주 입고 사으타마다 매장이 1개 이상 있다는 점이 신선하게 다가왔다. 사이트도 예쁘고 잘 정리되어 있는 것으로 잘 찾은 것 같다.(A+)
5.찾은 사이트들이 대부분 디자인이나 정리가 깔끔하게 되어 있는 곳이라서 잘 찾은 것 같구, 로리타룩에 대한 잘못된 인식에 대한 발표를 잘한 것 같습니다.(A+)
6.익숙치 않은 주제인 로리타룩에 대해 설명을 잘 해주었고 로리타룩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를 잘 찾았다. 하지만 판매 위주의 사이트만 있는 것이 좀 아쉽다.(A+)
7.사이트가 다양하고 예뻤다. 파워포인트로 준비해서 보기에도 좋았다. 로리타룩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집어줘서 좋았다.(A+)
8.로리타룩에 대한 자세한 개념을 말해주어서 이해가 쉬웠다. 솔직히 로리타룩이란 스타일을 이상한 사람들이 입는 옷(!)이라는 고정관념을 깨주는 동시에 한번쯤 입어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주었다. 사이트소개가 약간 미흡했지만 전체적으로 좋았다.(A+)
9.발표자료도 잘 준비했고 사이트에 대해 구체적으로 잘 설명했다. 하지만 빨리 소개해서 이해하는데 조금 어려웠던 것 같다.(A+)
10.로리타룩이라는 것에 대해 알게 되어서 패션의 한 공부가 되었고 발표자들도 떨지 않고 설명을 잘 했다. 사이트도 많이 찾고 여러 종류의 옷들도 보여줘서 흥미로웠다.(A+)
11.로리타에 대해 조금 인식이 바뀐듯 해서 좋았다.(A)
12....(A-)
13.로리타룩에 대해 설명했는데, 발표도 잘하고 무난하게 잘 한 것 같다.(A-)
14.여태껏 알지 못했던 새로운 문화를 알게 되서 좋았다.(A-)
15.로리타룩에 대해 몰랐는데 로리타룩에 대해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어서 좋았습니다. 사이트 선정도 좋았고, 하지만 내용이 조금 적은 거 같아 아쉬웠습니다.(A0)
16.첫째로 자료정리가 잘 되어서 보기 좋았고, 사이트 소개만이 아니라 주제에 관련된 상식소개가 특히 좋았다. 사이트도 적절한 곳을 찾았다는 생각이 들었다.(A+)
17.로리타룩에 대한 설명을 사이트로 보여준 게 아니라, 구두로 설명한 거 같다. 좀더 많은 다양한 로리타룩을 볼 수 없어서 아쉬웠다.(C+)
18.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 모르는 로리타룩을 주제로 정하여 알기 쉽게 설명해 준게 좋았고 열심히 준비해온 것이 느껴졌다.(A0)
19.생소한 주제여서 그다지 관심이 없었는데 유래부터 시작해서 정의와 사이트를 잘 소개시켜줘서 괜찮았다.(A-)
20.파워포인트로 준비하고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었다. 발표자가 목소리도 작았고, 발표내용은 조금 부실한 듯 하다.(A-)
21.사이트와 로리타룩에 대한 설명은 잘 했지만, 준비가 미흡해 보였다. 말이 계속 끊겼다.(A-)
22.주제에 맞는 예쁜 사이트들을 많이 소개해줘서 좋았고 내용도 알찼다.(A+)
23.로리타룩의 정의를 써서 좋았고, 잘못된 상식도 알려줘서 좋았다. 싸이트 예쁘다.(A-)
24.로리타룩의 유래, 정의에 대한 언급이 좋았다. 또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으려는 내용이 좋았다. 다양한 사이트를 설명과 함께 잘 보여줬다. 사이트에 대한 감상은 로리타룩 판매에만 한정된 느낌이었다.(A+)
25.발표할 때 발음이 정확해서 좋았고 너무 예쁜 사이트들 잘 찾았다. 나중에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는 느낌이 들었다.(A0)
26.로리타룩에 대한 정보가 알찼다. 하지만 사이트안에서 옷소개만 한 것 같아 조금 아쉬웠다.(A0)
27.로리타룩에 대해 잘못 가졌던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었고 여러 옷을 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A0)
28.생소한 주제로 접근해서 몰랐고 왜곡된 상식을 알게 해 주었다. 로리타복의 유래와 고정관념 등을 잘 소개하였다. 또한 매장이나 사이트를 알게 해 준것도 좋았다.(B+)
29.생소한 로리타룩에 대해 친근한 각도로 잘 설명해 주었다.(A-)
30.발표내용이 미숙하다. 설명이 부족했다. 그러나 처음 그 유래에 대해 설명한 것은 좋은 부분이었다.(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