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일본어·OA활용/발표자료

A반 제5조 발표내용 및 자율평가의견(06년)

seoiljp 2007. 9. 24. 19:51

[06년 발표자료]

□ 조원 : 노윤경(조장), 김나희, 소연미(3명)
□ 주제 : 영화
□ 선정 이유 :
– 영화를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우리들이 많이 접하는 소재이기 때문이다.
□ 사이트 :
– Infoseek : http://movie.www.infoseek.co.jp 신작영화,DVD소개 사이트(김나희)
– eiga.com : http://www.eiga.com 신작 영화 소개 사이트(노윤경)
– 초영화비평 : http://movie.maeda-y.com/index.html 한 영화평론가의 개인 사이트(소연미)

□ 자율 평가 의견
1.발표자의 목소리가 작아서 아쉬웠고 주제 범위가 넓어서 발표 내용에서 조금 부족함을 느꼈다. 실습일지에 싸이트 모습이 있어서 보기 좋았다.(A0)
2.영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 유용한 사이트들인 듯 싶다.(A)
3.영화에 대한 사이트여서 사진도 많아서 좋았다. 나눠준 종이에 사이트 사진이 있어서 나중에 쉽게 찾아 갈 수 있도록 해 놓아서 더 좋았다.(A+)
4.각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보여 준 점이 좋았지만 발표자들이 말을 더듬거려서 그 모습이 조금 안 좋았다.(A-)
5.준비는 많이 한 것 같은데 지루하고 너무 줄줄 읽어내려가서 집중이 흐려진다.(A-)
6.목소리가 작아서 내용 전달이 잘 되지 못했고 준비가 미비하다. 영화 설명 미비하기도 했다.(A0)
7.조금 목소리가 작아서 아쉬웠습니다.(A0)
8.내용이 충실했다. 목소리도 커서 내용을 알아듣기 쉬웠다.(A0)
9.다양한 자료를 준비하였지만 크지 않은 목소리로 발표를 하여 약간 지루하였다.(A-)
10.영화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었습니다.(A0)
11.영화 사이트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은 것 같다.(A0)
12.발표 준비가 그다지 착실하지 못한 느낌이다. 발표자의 발표 태도 또한 듣는이의 흥미를 유발하지 못하는거 같다. 발표 주제는 좋다.(B0)
13.성의있는 준비를 하지 않은 것 같다.(B+)
14.홈페이지를 들어가면서 설명을 해 줘서 이해를 잘 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이리저리 들어가다 보니 정신이 좀 없다.(A0)
15.발표와 자료는 약간 부족한 듯 했지만 새로운 사이트를 알게 되어서 새로웠다.(B0)
16.발표하는 것에서 팀원들과 약간 맞지 않는 것이 보였고 설명이 무언가 부족함을 느꼈다.(B0)
17.각 사이트마다 서로 다른 특성은 다르지만 영화소개, 정보, 또 시사회에 관한 정보가 알기 쉬운 사이트를 잘 조사했다. 보조자와 협력은 조금 달랐지만 각 사이트의 장·단점 특색을 잘 설명한 것이 좋았고, 도 일본에 흥행하고 있는 영화, 정보를 잘 정돈한 사이트는 좋았다.(B+)
18.소란스러움, 발표자 발표 미숙(웃거나 자신들끼리 계속적 이야기) 설명이 버벅되며, 설명이 대충대충 넘어가 정신이 없다.(B0)
19.어수선한 감이 없진 않지만, 그래도 잘 한 것 같다.(A+)
20.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여 설명해 주었는데 알아듣기 쉬웠고 사진도 첨부되어 있어서 이해를 도왔다. 비평가 사이트를 조사한 것이 흥미로웠다.(A0)
21.일본의 영화에 대한 조사이다. 여러가지 유명 영화의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설명하고, 각각의 홈페이지의 장단점을 잘 설명하였다.(A0)
22.프린트 자료에 사진 첨부도 좋았고, 조사도 잘 한 것 같다.(A0)
23.한 사이트 한 사이트 자세한 설명에 친절했다. 특히 비평가의 영화 사이트가 제일 신기했다. 우리나라와는 다른 흥행작 선정을 알게 되었다.(A0)
24.영화에 대해 주제를 정하여 조사 및 준비가 매우 잘 되었다. 조금 아쉽다면 발표자의 목소리가 잘 안들렸다.(A+)
25....(A0)
26.준비를 많이 한 것 같다. 발표가 약간 두서 없었다.(A0)
27.영화 사이트에 대해 상세하게 조사한 점이 눈에 띄었다. 메뉴에 관한 설명도 자세하게 해 줘서 좋았다.(A+)
28.영화에 대해 잘 발표했다. 목소리가 살짝 작아서 뒷줄까지 잘 안들린 것만 빼면 정말 잘했다.(A0)
29.영화 사이트에 대한 소개는 참 좋았다.(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