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반 제2조 발표내용 및 자율평가의견(06년)
[06년 발표자료]
□ 조원 : 박현선(조장), 나영숙, 박금주(3명)
□ 주제 : 네일아트
□ 선정 이유 :
평소 네일아트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통해 일본의 네일아트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
□ 사이트 :
– Tout-soleil : http://www.tout-soleil.com 네일아트사진, 온라인매장, 오프라인 매장소개(나영숙)
– nail-chip : http://www.nail.chip.com 온라인 매장(나영숙)
– nailnavi : http://circle.kir.jp/nailnavi 네일하는 법, 네일의 역사(박금주)
– colorshop : http://www.colorshop-jp.com 온라인매장, 주인의 어드바이스, 간단네일방법(박현선)
– nailLove : http://naillove-web.jp.inforseek.co.jp 네일사진, 오프라인 매장소개(박현선)
– gladiolinail : http://gladioli-nail.jugem.jp 네일사진 (박현선)
□ 자율 평가 의견
1.네일아트에 대해 조사해왔다. 일본과 우리나라와의 네일아트의 차이점과 네일아트 하는 방법을 사이트의 그림을 이용해서 잘 설명해 주었다. 아쉬운 것은 설명자가 한 명에 조금 집중된 것 같다.(A0)
2.평소 관심있던 주제를 재밌게 설명해주었다.(A0)
3.목소리가 커서 좋았다. 하지만 발표할 때 산만함이 많이 보였고 자료에 대해 설명을 들어도 이해가 하기 어려웠다. 그래도 생소한 네일아트를 소재로 택하고 애쓴 것은 좋았다.(A0)
4.네일아트에 대해서 알게 된 건 좋았지만, 사이트 종류가 많지 않아 아쉬웠습니다.(A0)
5.네일아트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A+)
6.요즘 여성 사이에서 유행하는 네일아트가 유행하고 있다. 그로 인한 관심과 또 체험은 하고 싶은 사람이 늘고 있는 가운데 주제의 선정은 좋았다. 일본 네일아트 사이트의 특성을 설명하고 또 한국 사이트에 없는 내용이 있는 사이트를 보여준 것은 참 좋았다. 다만 배포물이 없는 것은 약간 아쉽다.(A-)
7.발표 준비가 조금 미흡하고 프레젠테이션도 약간 산만하게 했지만 발표 주제 자체는 무척이나 흥미롭고 관심이 간다.(B+)
8.실습일지가 없어서 조금 불편했지만 발표주제가 특이해서 평소에 알지 못한 네일아트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전문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이 조금 부족했던 것 같다.(A0)
9.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사진 첨부가 많아서 눈을 끌 수 있었다.(A0)
10.평소 네일아트에 관심은 없었는데 주제도 신선했고 사이트에 나온 이미지들도 예뻤던 것 같다.(A+)
11.정신이 없었다. 조사는 많이 했지만 정리가 잘 안되서 파워포인트라던가... 미리 조금 더 준비를 햇으면 좋았을테나 그래도 많은 자료로 재미있었다.(A-)
12.흥미있는 주제여서 재미있게 봤습니다. 많은 사이트는 아니었지만 수많은 예와 볼거리와 새로운 지식습득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A+)
13.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준비를 하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 흥미로운 주제를 선정하여 많은 사진자료를 보여줘서 좋았다.(A-)
14.유인물이 없어서 불편했다. 하지만 사진 자료가 많아서 좋았다.(A-)
15.재밌군요. < 야, 열심히 설명하려 하는 모습이 눈물겨웠습니다. (덜덜)(A0)
16.준비가 1조에 비해 조금 미흡했지만 흥미로운 주제 덕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었다.(A0)
17.발표 준비 할 때 빠트리고 부족하다는 면이 처음에 보였지만, 내용면에서 good...!!(A0)
18.관심있던 네일아트에 대해 소개해주어 너무 좋았다. 목소리도 크고 스크린보단 앞을 보며 발표했던 것이 좋았다. 일지표지가 없었던 점이 아쉬웠다.(A0)
19.일본의 네일아트가 우리나라보다 화려하다는 것을 사진을 통해 잘 보여주었고, 설명도 시원시원하게 해주었지만 준비자료가 미흡한 점이 아쉬웠다.(A-)
20.일본의 네일아트 사이트를 찾아서 알려줌. 화려한 네일아트들을 구경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사이트 주소나 설명이 써진 프린트를 돌렸으면 더 좋았을 텐데...(A-)
21.네일아트란 것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고 이름만 들어봤었는데 모르던 사실을 알게 해 주어서 매우 좋았던 점이다.(A+)
22.시각적인 자료들이 좋았고 여러 사이트를 소개해주었다. 또 주제가 독특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발표할 때 좀 어수선했다.(A0)
23.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네일아트라는 주제도 좋았고 자료조사도 좋았지만 발표자가 너무 한정되었다.(A0)
24.프린트물이 없어서 설명을 알아듣기 좀 어려웠지만, 시각적인 자료들이 눈길을 끌었다. 많은 사진 자료가 예뻐서 재미있게 보게 되었다.(A-)
25.네일아트에 대해서 잘못 알고 있었는데 다시금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