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일대학교 일본어과 여러분, 웹일본어 담당강사 장희선입니다.
이제 4월도 중순으로 접어들고, 중간고사도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_^)
중간고사 과제물은 다들 잘 작성들 하고 계시지요?
웹일본어 중간고사 과제물은 학기초부터 계속 공지해 드렸고,
앞서 [2014년/제5~8주차] MS-WORD실습(1)~(3) 및 중간고사 과제에 대하여] 글에서도
미리 알려드렸으므로 이제 작성 마무리 단계에 와 계실 줄 압니다.
다음 주 제7주차 수업(야간 4/14, 주간 4/16)에서는
가능한 한 모든 학생들이 그동안 입력하신 실습 예문들을 잘 모아서
가산점 기간 안에 제출할 수 있도록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아직까지도 중간고사 과제물의 내용과 제출방법에 대해 잘 이해 못하는 간혹 학생들이 있는 것 같아서
다시 한 번 공지드리는 바이니, 아래의 설명을 확인한 후 양식과 형식에 맞추어 잘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중간고사 과제물에는 지금까지 수업시간 중에 실습한 내용이 모두 포함됩니다.
그동안 작성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모아서, 보고서 형식으로 잘 정리한 후 제출하도록 합니다.★
①표지를 맨 앞에 넣습니다. : MS-WORD의 표지 삽입 기능을 반드시 활용하도록 합니다.
②목차를 두번째 페이지에 넣습니다.: MS-WORD의 자동 목차 삽입 기능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③전체 보고서에 페이지 번호를 넣습니다.: MS-WORD의 페이지 삽입 기능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④머리글과 바닥글을 넣고 경우에 따라 필요 시 각주도 넣어봅니다.: MS-WORD의 머리글/바닥글 삽입(삽입탭), 각주 삽입(참조탭) 기능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⑤교재(단문 및 장문연습) p.13, p.14, p.15의 내용을 교재와 똑 같이 입력합니다. 교재 하단과 같이 각주를 삽입합니다.
⑥자기소개 1,000자 내외를 작성하여 넣습니다(1,200자 이상 작성 시 가산점 있습니다).: 작성시 교재 p.16~p.18의 예문을 참고합니다.
⑦교재(컴퓨터 및 SNS용어) p.23, p.24, p.25 용어 및 용어의 뜻을 영어와 한국어로 정리합니다. 경우에 따라 예문을 덧붙이거나 주석, 각주 등을 달면 더 좋습니다.
⑧교재(일본어 편지글) p.27, p.28의 편지글을 모두 그대로 입력해 보고, MS-WORD의 あいさつ文(일본어 인사말)기능을 활용한 편지글 하나 더 추가 하면 더 좋습니다.: MS-WORD의 일본어 인사말 삽입 기능을 활용하도록 합니다.(참조할 글: MS-WORD2007에서 일본어자동인사말(あいさつ文)기능을 활용한 일본어 편지 작성법)
⑨교재(안내장 및 워드검정시험 예문) p.29 및 위 상단에 링크된 파일(또는 이미지의) WORD_Level4 의 예문 2장 모두를 추가로 입력합니다.: 교재 p.30의 작성 요령에 따라 정확히 작성합니다.(참조할 글: [2014년/제5~8주차] MS-WORD실습(1)~(3) 및 중간고사 과제에 대하여, 2014년도 제1학기 매 주차별 출석체크 방법 및 대체과제 안내입니다.(4/13갱신))
⑩교재(견적서) p.32의 견적서를 작성합니다. 표 안의 계산식에 유의합니다(반드시 계산식으로 넣으셔야 합니다).
⑪참고문헌을 넣습니다.: MS-WORD의 자동 참고문헌 삽입 기능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⑫필요한 곳의 한자에 윗주(振り仮名)를 모두 달고, 전체 레이아웃을 통일성 있고, 보기 좋게 잘 정리합니다.(참조할 글: MS-WORD2007에서 일본어 한자에 후리가나(振り仮名)달기, MS-WORD2007에서 일본어 한자에 단축키로 후리가나(振り仮名) 달기)
⑬위의 형식과 순서로 모두 작성 후, 파일명을 [반_학번_이름_중간]으로 하여 클라우드(Office.com, OneDrive, Google Cloud, Dropbox, Box, ThinkFree, NDrive, DaumCloud 등)에 업로드 한 후, 공유하여 제출(가능한 한 폴더를 만들어 폴더 자체를 공유합니다. 이 때 폴더명도 [반_학번_이름_중간]으로 합니다.)한 후, 최종본을 메일로 한 번 더 제출합니다.
공유가 어려운 학생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메일로만 제출하거나 클래스팅에 업로드하여 제출하는 방법 등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만, 상대적으로 감점 요소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기한은 야간반은 4월 27일 자정, 주간반은 4월 29일 자정까지이며,
중간고사 시험일(야간반:4월 21일, 주간반:4월 23일) 당일 시험 시간 안에 제출하는 경우에는 추가 가산점을 드릴 예정이니, 미리 미리 잘 준비해 놓으시면 좋겠습니다.
중간고사 과제물의 배점은 총 20점 만점에 가산점은 +1~+5점 정도의 폭으로 드릴 예정이니, 열심히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주의사항 등을 잘 참고하여 멋진 과제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또 수업 시간에 뵙겠습니다.
課題、頑張って下さいね。\(*⌒0⌒)bがんばっ♪って
'웹일본어·OA활용 >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년도_제2학기/제1주차] 설문조사 제출 (0) | 2014.09.02 |
---|---|
[2014년도_제1학기/제15주차] 감상문제출 및 종강 (0) | 2014.06.15 |
[2014년도] 일본정보처리검정협회 수험신청 일정 및 실시요강 (1) | 2014.06.05 |
2014년도 제1학기 매 주차별 출석체크 방법 및 대체과제 안내입니다.(4/13갱신) (8) | 2014.04.13 |
[2014년도] 일본어 워드프로세서 검정시험 실시요강안내 (0) | 2014.03.25 |
[2014년/제1주차] 설문조사 작성해서 제출해 주세요. (0) | 2014.03.02 |
[2013년/제2학기] 깜짝 새해선물용 대체과제~♡ (2) | 2014.01.01 |